3.세로_투명_흰글자.png

​기업소개

사업분야

​고객지원

부산 본사  

tel. 051.466.1020  l  fax. 051.466.1030 

​add. 부산 중구 충장대로 5번길 63 - 1 오션빌딩 301호

서울사무소

tel. 02.796.1020  l  fax. 02.796.1027 

​add. 서울 종로구 삼청로7길 37, 3층

COPYRIGHTⓒ2014 BARUNLOGISTICS CO., LTD.ALL RIGHTS RESERVED

2018년 11월 5일

낙관주의자는 늘 사랑을 받는다

댓글 0개

 

 

낙관주의자는 현재에 만족할 줄 알고 유쾌하기 때문에 사랑을 받는다. 그들은 실패하거나 궁지에 몰렸을 때도 상황을 잘 극복하고 병적 우울증에 걸릴 위험도 매우 낮다. 면역이 강하고 실제로 기대 수명도 평균 보다 높다.

- 대니얼 카너먼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낙관주의자는 인간의 삶이 연약하고 깨어지기 쉬우며 삶엔 고통이 따르고 그 고통이 매우 빈번하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다만 그중 스스로 해결가능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 뿐입니다. 문제든 어디서든 돌출될 수 있습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난관을 보지 말고 난관에 부딪힐 때마다 기회를 보아야 합니다.

최근 게시물
  • 행복한 삶이란 스트레스가 없는 삶도 아니며 스트레스 없는 인생이 행복을 보장해주지 않는다. 비록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해롭다고 하지만 고도의 스트레스는 우리가 원하는 것들, 즉 사랑과 건강 그리고 삶에 대한 만족감과 함께 오는 것이다. 알고 보면 의미 있는 삶이란 스트레스가 많은 삶이기도 하다. - 켈리 맥고니걸, ‘스트레스의 힘’에서 의미 있는 삶을 사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더 많이 걱정하고 더 많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스트레스는 우리 삶이 어딘가 잘못됐다는 신호가 아니라, 우리가 개인적으로 의미 있는 활동과 인간관계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 행동하지 않으면 의심과 두려움이 자란다. 그러나 행동을 시작하면 자신감과 용기가 커진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싶다면 가만히 앉아서 생각만 하지마라. 밖으로 나가서 바쁘게 움직여라. - 데일 카네기 성공한 모든 사람들의 비결은 실패한 사람들은 하기 싫어하는 일을 하는 습관을 길렀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막상 시작하고 나면 별일이 아니라는 것을 바로 깨닫게 됩니다. 하기 싫은 일, 어렵고 두려워 보이는 일, 일단 시작부터 해보세요. 행동하면 두려움은 사라지고 자신감이 커집니다.
  • 역경은 회복력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정신적 이상은 종종 개인적 성장을 촉진 시킨다. 과거에 역경을 경험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새로운 질병에 걸리거나 우울증에 빠질 가능성이 적었다. 삶에서 가장 힘든 경험이 무엇이든, 그것은 그 사람을 더욱 강하게 만들 가능성이 크다. 우리는 역경 때문에 파멸할 운명을 타고 나지 않았다. - 켈리 맥고니걸, ‘스트레스의 힘’에서 인생을 살아가면서 스트레스를 적게 느끼는 편이 더 좋기는 하지만, 결국 성장을 일궈내는 것은 어려운 시기입니다. 작은 좌절은 큰 수확의 징조입니다. 역경 속에서 희망과 의미를 찾아내는 능력은 인간이 갖춘 기본적인 역량입니다.